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수학과 로고

학과소개

최첨단 연구와 교육이 이루어지는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 수학과 홈페이지 전공소개 입니다.

전공소개

수학과 전공소개
수학은 수와 함수, 그리고 공간 등을 연구하는 학문으로 그 자체로서 흥미롭고 가치를 지닐 뿐만 아니라, 수학의 엄격한 논리체계 및 사물을 인식하고 이해하는 방법은 모든 과학의 언어로서 자연과학, 공학은 물론, 인문과학과 사회과학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예를 들어, 가장 난해하고 추상적이라 여겨지는 정수론과 논리학도 오늘날에는 전산학이나 암호론 등에서 일상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 같이, 불과 50년 전에는 응용될 수 없는 것 같아 보이던 순수수학 이론들도 오늘날에는 자동화된 구조의 제어, 위성으로부터의 데이터 전달, 재무기록의 보호, 계산을 위한 효율적인 알고리즘 등과 같은 응용 분야에 꼭 필요한 전제 조건이 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 수학은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의 자연과학과 행동과학 사회과학 등에 널리 응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과학 분야의 요구에 의하여 계속해서 새로운 수학 분야들이 생겨나고 있다.

미국의 유명 신문사인 월스트리트 저널(Wall Journal)은 2009년 1월 26일자 기사에서 미국의 대표적인 200개 직종 중에서 수학자(Mathematician)을 최고의 직업으로 선정하였다. 이는 수학전공자는 진로가 다양하며 만족스럽고 고소득인 직종으로 진출할 기회가 많음을 시사한다.

경희대 수학과는 본교의 교육이념(문화세계의 창조)과 교훈(학원의 민주화, 사상의 민주화, 생활의 민주화)에 따라 수학의 다양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서 대학의 교육목적과 전공의 학문적 특성을 반영하여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갖춘 수학인의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삼고 있다.
이러한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세가지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 타 학문 및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실용적 수학 전문인 양성
· 국제 사회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양성
졸업 후 진로
공무원, 금융관련사원, 금융관리자, 금융자산운용가, 금융회사자산운용가, 변리사, 보험계리사, 보험계리인, 선물거래중개인, 손해사정사, 손해사정인, 수학교사, 수학및통계연구원, 외환딜러, 중등교사, 교수, 증권정보제공원, 증권중개인, 통계사무원, 컴퓨터프로그래머, 펀드매니저(금융자산운용가), 암호전문가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